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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방진에 기초한 보드 게임 서비스 제공 방법 및 시스템
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BOARD GAME SERVICES BASED ON MAGIC SQUARES
소 속
서강대
연구책임자
김종락
기술분류
정보통신
키워드
마방진, 어플리케이션
 
기술개발 단계(TRL 9단계)
기초연구단계 실험단계 시작품단계 제품화단계 사업화
1. 기초이론/실험   3. 실험실 규모의
기본성능 검증
  5. 확정된 시작품
제작 및 성능평가
  7. 신뢰성 평가 및
수요기업 평가
  9. 사업화  
2. 실용목적의
아이디어,
특허등 개념 정립
  4. 실험실 규모의
평가
  6. 파일롯 규모
시작품 제작 및
성능 평가
  8. 시제품 인증 및
표준화
V  
- 출원특허 : 10-2015-0171381 / 2015.12.03. 마방진에 기초한 보드 게임 서비스 제공 방법 및 시스템
- 출원특허 : 10-2015-0145854 / 2015.10.20. 오류 정정 부호 기반 보드게임 제공 방법 및 시스템
 
- 기존 재미적인 요소만 들어가 있는 아이들 취향 중심의 보드게임에서 더 나아가 충분한 수학 교육적 요소가 포함되어 있는 학부모들의 수요를 충족시키는 보드게임을 개발
- 어설픈 수학적 내용을 포함하는 것이 아닌 확실한 학습을 위해서 개발된 보드게임과 관련된 수학 학습적 요소를 분석 및 설명해 놓은 워크북 출판
- 수학 학습과 보드게임을 즐기는 것은 별개라는 인식을 탈피하여 내신과 밀착된 형태의 수학적 보드게임을 개발, 제작

 
- 학습과 밀접하게 관련이 되어있을 뿐만 아니라 재미 또한 자연스럽게 추구할 수 있음.
- 국내 사교육비 및 기능성 게임 시장 규모 증가에 맞춘 개발 진행.
- 경쟁제품과 대비하여 재미적인 요소 및 수학적 원리의 탐구까지 가능함
 
- 시장규모 및 성장률
- 목표시장에 대한 정의 및 시장 진입 전략(차별화 포인트)

 
- 대형 교육 쇼핑몰 및 대형 서점에 입점하여 판로 개척
- 전통적인 강의의 지루하고 일방적인 학습 방법을 탈피하여 상호 소통하는 교육문화 창출 가능한 제품
- 수동적 학습이 아닌 능동적으로 참여하는 학습의 장점을 살림과 동시에 동기를 유발시키는 흥미의 기능을 지니고 있어, ICT 첨단 기술과 융합하면 큰 시너지 효과를 발휘할 수 있음

- 공동마케팅 & 생산제휴(Joint Marketing & production), 투자유치
 
- 서강대학교 산학협력단 전혜연 매니저 (02-3274-4959/ hy9764@sogang.ac.kr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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