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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라즈마 치아 미백기
Plasma jet device for teeth whitening
소 속
광운대
연구책임자
최은하
기술분류
기타
키워드
플라즈마 제트, 플라즈마 치아미백기술, 공기 플라즈마
 
기술개발 단계(TRL 9단계)
기초연구단계 실험단계 시작품단계 제품화단계 사업화
1. 기초이론/실험   3. 실험실 규모의
기본성능 검증
  5. 확정된 시작품
제작 및 성능평가
  7. 신뢰성 평가 및
수요기업 평가
  9. 사업화 V
2. 실용목적의
아이디어,
특허등 개념 정립
  4. 실험실 규모의
평가
  6. 파일롯 규모
시작품 제작 및
성능 평가
  8. 시제품 인증 및
표준화
   
- 최은하, 홍영준, 이상학, 주대규, 김영식, “치아미백기용 노즐구조 및 휴대용 플라즈마 치아미백기”, 국내 특허등록, 제10-1756686호, 2017. 07. 05 (분할특허 등록1)
- 최은하, 홍영준, 이상학, 주대규, 김영식, “치아미백기용 노즐구조 및 휴대용 플라즈마 치아미백기”, 국내특허등록, 제10-1748042호, 2017. 06. 09 (분할특허 등록2)
 
- 세계적 치아미백 시장의 확장에 부응하기 위한 혁신적인 휴대용 대기압 플라즈마 치아 미백기 개발
- 기존 치과 미백술에서 사용되는 과산화수소와 LED의 문제점을 공기 플라즈마와 물의 사용으로 해결
- 종전 LED 광원 치아 미백기에서 저온 대기압 플라즈마로 대체된 기술
- 물과 저온 대기압 플라즈마를 사용함으로써, 높은 치아미백 및 구강치료 효과 입증
- 가정용 휴대장치로써 장소에 구애받지 않고 편리하게 사용할 수 있는 장치임

 
- 장점 : 기존에는 치아미백을 위해서 실제 치아에 30%이하 농도의 과산화수소를 처리하는 문제가 있지만 공기플라즈마를 이용하면 이런 문제점을 극복할 수 있음. 국외의 플라즈마 치과 의료기기보다 훨씬 소형화 되어진 기술이고 일반인들이 쉽게 사용할 수 있도록 구성됨. 또한 추후에 국내의 IoT기술과 접목이 되면 스마트 헬스케어 제품으로 개발이 가능한 품목임
- 단점 : 해외에서는 구강질병 치료용 플라즈마 의료기기가 판매되고 있으나 가정에서 사용 가능한 휴대용 플라즈마 제품은 아직 상용화가 안되어 있음. 기술 개발 시 비교할 수 있는 대상이 없는 실정임
 
- 세계시장규모 : 2020년까지 6조원의 시장규모
- 국내시장규모 : 2020년까지 3천억원의 시장규모
- 마케팅 전략 : 국내는 오프라인 (화장품 판매점을 이용한 확판), 온라인 (인터넷 블로그 이용판매) 및 홈쇼핑 채널 활용. 국외는 해외 Agent를 이용한 판매 및 각종 전시전 참가에 의한 판촉활동

 
- 산학협력 유형 : 공동연구(Joint R&D), 기술이전(매각) 또는 라이센싱(Technology Transfer or Licensing)
 
- 광운대학교 산학협력단 유재훈 (02-940-55635 / jhyoo1@kw.ac.kr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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